오프라인강좌 학습방법안내

오프라인강좌 신청안내

선착순 모집인원(정원/대기)의 정원이 초과되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1. Step 01강좌 신청

    신청하실 강좌를 클릭합니다. 수강신청 기간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2. Step 02수강신청 완료

    현재 접수중인 강좌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신청 내역을 입력하고 수강신청을 완료합니다.

  3. Step 03최종승인 및 결제
    무료

    수강신청 상태가 최종 승인이 되며, 신청한 강좌의 교육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수강신청 중” 에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강좌의 교육기간일 경우에는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학습중” 에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가 완료되면 최종승인 상태가 되며, 신청한 강좌의 교육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수강신청 중” 에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강좌의 교육기간일 경우에는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학습중” 에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자인 경우에는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학습중” 에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방식

    선결제 방식은 수강신청 내역을 입력한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 단계에서 결제 취소 시, 수강신청도 취소됩니다.

    후결제 방식은 수강신청을 완료한 후 관리자의 결제요청 안내에 따라
    나의 학습 메뉴의 나의 오프라인강좌 – 수강신청 중” 에서 결제하기 버튼을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정원이 초과되어 대기자가 된 학습자는 결제를 보류하고, 정원에 포함될 경우 관리자 안내에 따라 후결제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합니다.